게이트가 듣습니다.

리스크 관리의 기본은 현재 상황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하는 것입니다
저위험 관리
  • 1.
    기초 상담

    의뢰인의 문제 상황의 의미 및 인식 청취

  • 2.
    입증 자료 수집

    계약서 등 문제 상황의 배경이 되는 사실관계에 대한 입증 자료 수집

  • 3.
    위험분석

    개별 문제 상황 및 기초 사실관계 분석에 따른 위험 발생 가능성 분석

  • 4.
    분석 자료 제공 및 
    개선책 제시

    리스크 발생 가능성 및 분석한 근거 자료를 제시하고 개선책을 제시

  • 5.
    피드백 수용

    제시한 개선책에 관하여 피드백을 받고 추가적인 개선책을 제시

고위험 관리
  • 1.
    협업변호사 배정

    기존의 전담 변호사 외에도 협업변호사 배정하여 다각도로 위험분석

  • 2.
    선제적 대처

    예상되는 위험에 맞는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하여 즉각적으로 대처

  • 3.
    책임변호사의 추가
    검토

    문제상황에 대한 대처를 책임변호사로부터 검토받고 추가 대처방안제시

  • 4.
    피드백 수용

    대처방안에 대한 의뢰인의 피드백 수용하여 추가적인 대처책 마련

  • 5.
    최종 대처안 확정

    세무·행정 등 사안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최종대처안 확정

객관적인 위험평가

리스크 관리에 관한 가장 흔한 실수는 예상위험의 평가가 객관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리스크를 종합적· 객관적으로 명확히 이해하셔야 합니다. 절대 외부 도움 없이 리스크를 제대로 관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