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트가 듣습니다.
리스크 관리의 기본은 현재 상황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하는 것입니다저위험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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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초 상담
의뢰인의 문제 상황의 의미 및 인식 청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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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증 자료 수집
계약서 등 문제 상황의 배경이 되는 사실관계에 대한 입증 자료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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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위험분석
개별 문제 상황 및 기초 사실관계 분석에 따른 위험 발생 가능성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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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분석 자료 제공 및
개선책 제시리스크 발생 가능성 및 분석한 근거 자료를 제시하고 개선책을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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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피드백 수용
제시한 개선책에 관하여 피드백을 받고 추가적인 개선책을 제시
고위험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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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협업변호사 배정
기존의 전담 변호사 외에도 협업변호사 배정하여 다각도로 위험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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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선제적 대처
예상되는 위험에 맞는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하여 즉각적으로 대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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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책임변호사의 추가
검토문제상황에 대한 대처를 책임변호사로부터 검토받고 추가 대처방안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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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피드백 수용
대처방안에 대한 의뢰인의 피드백 수용하여 추가적인 대처책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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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최종 대처안 확정
세무·행정 등 사안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최종대처안 확정
객관적인 위험평가
리스크 관리에 관한 가장 흔한 실수는 예상위험의 평가가 객관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리스크를 종합적· 객관적으로 명확히 이해하셔야 합니다. 절대 외부 도움 없이 리스크를 제대로 관리할 수 없습니다.